대마초는 마약인가

Posted by 아모쓰
2011.08.24 18:52 EDITORIAL/사회 :: Current Issues


신동엽, 이승철, 김태원, 신해철, 김부선, 크라운제이. 이름만 들어도 국민들이 다 알 만한 연예계 인사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을 당신은 아는가? 이들 모두가 대한민국 법에 의한 대마초 흡연/흡입 때문에 징역을 살은 범죄자들이다.

마취 작용을 하며, 습관성이 있어서 장복(長服)하면 중독 증상을 나타내는 물질을 통틀어 이르는 말. 아편, 모르핀, 코카인, 헤로인, 코데인, 페티딘, 메타돈, 엘에스디(LSD) 따위가 있으며, 의료에 사용하지만 남용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므로 취급 및 사용을 법률로 규제하고 있다.

– "마약"의 정의, 표준국어대사전, 국립국어원

대마초는 표준국어대사전에서는 명시하고있지 않지만 대한민국에서 강력하게 규제하고 있는 마약들 중 하나이다. 대한민국의 초기 대마초 정책은 미국의 것을 본 따 왔지만 미국의 대마초 엄벌정책은 현재 그 논리를 증명하지 못하고 있다. 유럽의 국가들의 합법화 추세에 따라 THC (대마초의 환각을 일으키는 물질)에 대한 연구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는 무작정 귀를 닫고 "대마초는 마약이다" 라고 생각하는 편견을 버리고 대마초 사용과 법적 규제에 대해서 한 번쯤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암스테르담 시내의 한 ‘대마 커피숍.’ 개인용 소량 대마초 소지와 흡입을 합법화한 네덜란드에서는 합법화 이후 되레 중독자가 급감했다는 보고가 나왔다.

1. 중독
대마초는 장시간 복용했을 경우 신체적, 정신적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폐암, 기억상실증과 같은 병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대마초에 중독 되지 않는다. 중독성에 대한 위험성을 독성, 금단성, 의존성을 포함한 다섯가지 항목을 조사해 평균을 내어 2001년에 조사한 미국정부의 National Institute of Chemical Dependance (NICD) 에 의하면 니코틴, 헤로인, 코카인, 알코올, 카페인, THC순으로 THC의 위험성이 제일 낮았다. 미국의 대마초 흡입 확산에 한 획을 그었던 60, 70년대의 히피문화의 영향으로 유년시절 대마초를 흡입한 미국인들도 대부분 대마초에 중독되지 않은 통계학적 결과가 있다.

2. 작용과 부작용
대마초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많은 나라에서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는 물질이다. 그 효과는 우울증 치료, 치매 방지부터 시작해서 항암치료와 AIDS환자의 구토나 어지럼증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조사되었다. 흡입하면 붕 뜬 듯 기분이 좋은 느낌이 들며 식욕이 지나치게 많아지고 눈꺼풀이 아래로 쳐지며 말을 더듬는 현상이 나타난다. 하지만 그 정도는 흡입하는 양에 따라 틀려지고 사람들의 통계학적 자제능력은 다른 마약들과 알코올, 니코틴, 카페인에 비해 훨씬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다.

대마초의 부작용으로는 기억력 감퇴, 폐질환등이있는데 폐질환은 담배보다 그 위험성이 낮고 기억력 감퇴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다. 그 밖에 기형아 출산, 심한 신체적 정신적 금단 현상등의 괴소문이 있지만 과학적으로 대마초의 THC 물질 자체는 그 부작용이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하나도 없다.

3. 대마관리법
마약·향정신성의약품·대마의 취급·관리를 적정히 함으로써 그 오용 또는 남용으로 인한 보건상의 위해를 방지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제정된 법률.

종전의 <마약법>을 폐지하고, 2000년 1월 12일 법률 제6146호로 제정되었다.

마약류의 관리, 마약류취급자, 마약중독자, 감독과 단속, 벌칙 등 전문 8장 68조와 부칙으로 되어 있다. 이 법에서는 영리를 목적으로 또는 상습적으로 마약을 수출입·제조·매매나 매매알선을 한 자 또는 수출입·제조·매매나 매매알선을 할 목적으로 소지·소유한자에게 사형·무기 또는 10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

대한민국은 미국과 같이 세계에서 가장 강력히 대마초 흡입을 처벌하는 나라들중 하나이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자체적으로 대마초 흡입에 대하여 실험을 한 적도, 그에 따른 국민의 의견을 반영한 적도 없다. 대한민국의 대마초 처벌법은 그 초기법을 많이 닮아있는데 이는 미국의 강력 처벌법을 바탕으로 제정된 법안이다. 미국 정부도 대한민국 정부와 같이 대마초를 금지하는데에 정당한 과학적인 이유나 사회적인 이유를 대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공화당의 자금줄인 담배회사들의 로비에 의해 제정된 법이라고 욕을 먹기도 한다.가정에서 재배, 흡입, 흡연이 가능한 대마초가 합법화 될 시, 세가 많이 붙는 담배 판매량이 변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2010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대마초 합법화에 대한 투표를 실시한 적이 있다. 53.5% – 46.5% 의 근접한 차로 통과하지 못했지만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대마초 합법화에 대한 대화를 많이 하고 있는 추세다.

영화 펜트하우스 코끼리의 한장면. 사진작가 현우(장혁)가 대마초를 피우고 있는 장면이다.

4. 연예인
네덜란드와 같은 어떤 나라에서는 대마초 흡입을 합법화했고 미국과 같은 어떤 나라에서는 실질적으로는 경찰에게 주의만 받고 국민들이 합법화 여부에대해 토론하고 있다. 미국같은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우울증이나 통증을 호소하면 의료용 대마초를 구입할 수 있는 처방전을 쉽게 써주기도 한다. 대한민국에서의 대마초 흡연자의 이미지는 사회 반역죄인이다.

최근의 예로 가수 크라운제이가 8개월형을 받았다. 대한민국도 아닌 미국에서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말이다. 다른 유명 연예인들도 대마초를 피워서 구속이 될 경우 신문의 1면을 장식하기 마련이다. 인터넷 뉴스에는 1위부터 10위까지 온통 연예인과 대마초에 관련한 많은 기사들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더 신기한 것은 그 유명 연예인들이 그 “무시무시하고 끊을 수 없는 마약” 이라는 대마초를 피우고 나서 감옥을 갔다오니 이상할정도로 정상적인 생활을 하고 오히려 더 인기있는 삶을 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상한 것이 아니라 대마초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이 이상한 것이다.

연예인 대마초 흡입은 정치적으로 보여주기 위한, 다른 일들을 가리기 위한 잠깐의 쇼일 뿐. 연예인들이 대마초를 흡입해서 인생을 망치거나 비정상적인 폐인이 되는 예는 볼 수 없다.

5. 대마초는 마약인가
2010년도 경찰청 통계에 의하면 2010년에 음주 교통사고는 2만 8천 641건이 있었다. 이로 인한 사망자는 781명, 부상자는 5만 1천 364명이 있었다. 박재천 영주경찰서 교통관리 계장에 의하면 같은 해 도주차량 (뺑소니 사고) 발생은 1만 1천845건 발생, 279명이 사망하였다. 뺑소니사고 운전자의 도주 동기를 분석해 보면 음주운전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그 다음이 무면허 운전이다.  (참고 자료: 사이버경찰청)

사람들은 왜 술을 마실까?  음주의 동기는 집안의 대소사, 기쁨의 만끽하려고, 슬픔을 잊으려고 등 다양하다. 음주문화가 남다른 대한민국에서 술은 사회생활을 하거나 문화생활을 할 때에 빼 놓을 수 없는 삶의 일부가 되었다.

그렇다면 과연 술 담배를 성인에 한해 합법적으로 팔고 있는 대한민국은 담배나 술보다 흡입하는 동기도 비슷하고 사고율은 훨씬 낮고 과학적으로 몸에 해가 덜 되는 대마초에 대해서 왜 이렇게 부정적일까?  왜 마취 작용을 하며, 습관성이 있어서 장복(長服)하면 중독 증상을 나타내는 물질에다가 남용하면 심각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알코올과 담배에 관해서는 오용 또는 남용으로 인한 보건상의 위해를 방지하여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하지 않는것인가? 과학적으로 그 부작용과 중독 증상이 밝혀진 다른 물질들과 달리 대한민국에서 대마초는 환각제라는 이유만으로 마약으로 분류되고 있는 것이다.

대체 무엇이 “마약”이란 기준이 되는 것이고 누가 어떤 판단하에 마약이라고 규정했는지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6. 우리가 해야 할 일
그럼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 생각과 참정이다. 과학적이고 논리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대마초 흡입과 같은 문제를 해결해야 쓸데없는 먹구름이 걷히고 하늘이 바로 보일 것이다. 바뀌어야 하는 법은 바꾸고 바로 잡아야할 편견은 바로 잡아야 하는 것이다. 세상에는 앞에서 필자가 언급했듯이, 음주나 흡연 때문에 죽어가는 사람들, 그 때문에 피해받는 주위사람들이 대마초 흡입, 흡연 때문에 죽어가고 피해받는 사람들보다 훨씬 많다. 우리가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우리가 원치 않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판단하여 법 개정과 정치에 참여하는 것이 좀 더 바르고 논리적인 사회가 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김질럿
    • 2011.08.25 00:17 신고
    음.. 한국 사회에서는 아직 대마초가 마약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사회적이라는 통념상.. 만약에 설탕이나 소금같은 것들이 마약으로 인식되었다면 전혀 먹지 않았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주제가 좀 민감해서 여기다가 공개적으로 댓글을 달기는 좀 그렇지만 ㅠㅠ

    저는 개인적으로 대마초를 흡연하지 않습니다만.. 뭐랄까 인식이 바뀌는 것도 중요할 것 같네요. 우선 대한민국도 공식적으로는 마약청정국가지만 마약 유통에서는 꽤 유명하다고 하더군요

    좋은 글 잘 읽었어요!
    • 스틴군
    • 2011.08.25 00:59 신고
    휵기가 여기에 댓글을 써달래서..... 귀찮게 하고 있어.... 쨋든...

    As Katt Williams said.... "weed aint no mothafuckin drug. It just a plant. It just happen to have some side effects when you light it on fire. Drugs, u gotta do shit to it chemically. Water, baking powder, stir it up, i dont know the recipe but u get what im saying"
    • 아모쓰
    • 2011.08.25 18:56 신고
    굳이 그렇게 귀찮으시면 안쓰셔도 됬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김질럿
      • 2011.08.25 23:47 신고
      agreed ㅡㅡ
    • 대마초
    • 2011.08.28 16:35 신고
    한국은 대마법이랑 마약관리법이 따로 분류되어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담배와 대마의 합법과 불법의 차이는 각성제와 이완제라는 차이때문으로 6.25직후에는 사람들에게 담배를 권장하는 운동도 있었습니다..물론 일을 시키기 위해서... 그리고 대마는 이완제이기 때문에 정치적인 목적으로 불법이 됬었던걸로 들은적이 있는데 현재 한국에서는 대마를 합법화하느냐 불법으로 놓느냐에는 사실상 관심이 없어서 그대로 놔두는게 아닐까 싶네요..

    아님말구요-_-
    • 관심없다고 하는게 맞는듯.. 요샌 유학생들이 하도 경험하다보니 대마초에 대한 인식이 조금 누그러진 감도 있지만..
    • 아모쓰
    • 2011.08.29 14:55 신고
    법이 따로 분류되어있는 것이라고 해서 사람들이 대마를 마약으로 보지 않는다고 생각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제가 이 글에서 말하고자 하는 바는 합법화 하느냐 불법으로 놓느냐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들이 연예인이 대마초를 했다고 충격받고 그 이슈가 모든 다른 중요한 이슈들을 덮을만큼 화제성을 띄고 대마초를 피우거나 거래한 사람들이 징역을 사는 것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지 않는것이 아쉽다는 것입니다.
    • 어쨌든 그 나라 법에서 금지한건 안하는게 맞는거겠죠.. 지금 한국에서 대마초나 엑스터시나 일반대중들에게는 대부분 뽕이랑 같은 인식을 받음..
    • 지나가던 1인
    • 2011.11.06 21:50 신고
    지드래곤 때문에 지나가던 1인인데요.

    지드래곤은 솔직히 괘씸함.

    떨때문에 사고치는 사람 별로 못봤어요.

    대마초라니까 매우 불법인것 처럼느껴지네요.

    나머지 acid이런건 저는 반대합니다.
    • 사고치는 사람 별로 못봐서 떨을 정당화 할 수 있으면 술은 왜? 둘다 금지하죠 ㅋㅋ
    • ㅁㄴㅇㄹ
    • 2012.05.21 02:22 신고
    본문에서 담배와 술을 예로들어서 대마초를 합법못할게 뭐가 있냐고 설명하셨는데 담배는 물론 술도 공익광고를 통해서 건강을 위해서는 줄이거나 안하는게 옳다고 하는 마당에 이미 금지되어있는 대마를 합법화 하는건 모순된다고 생각함 정부측에서 금연구역을 확대하고 공공시설내에서 음주를 금지하거나 하는 상황에서 이미 금지되어있는 마약류를 합법화하는건 이율배반적임 thc에 항암효과외에 다른 치료효과가 많다고 해도 사전에서 검색만해봐도 알듯이 대마초에는 thc만 있는게 아니라 수많은 화학물질이 있고 그것들중 하나인 타르는 발암물질이고 커피에 항암물질과 발암물질이 같이 들어있다고 해서 커피만 마시면 암에 안걸린다는 소리는 안하듯이 thc만의 항암효과는 대마초의 합법화에 관해서 어떤 설득력이 없슴그 외에 다른 치료효과또한 모르핀처럼 치료목적으로만 사용되는게 옳지 지금도 계속해서 줄일려고 하는 담배나 술처럼 기호식품화 하는건 옳지 못함 줄이자면 '논리적으로 현재 우리나라가 담배나 술을 줄이려는 노력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 금지되어있는 대마초를 합법화 하는건 모순이다.'
      • weed
      • 2013.07.04 04:13 신고
      지가 더 모순인건 왜 모를까?
  1. 우리나라 법률은 속인주의가 원칙이고 따라서 크라운제이든 지드래곤이든 외국에서 마약을 했던 안했든 법률상으로는 불법이 맞으니 구속하는게 당연한겁니다. 그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는 한국에 대한 애착심같은 감정적인 요소들로 법을 뒤집어 엎으시려는 것 같아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네요. 위에 ㅁㄴㅇㄹ님 말씀대로, 이미 금지되어 잇는 대마초를 합법화 하는건 모순입니다. 그래도 대마를 하고 싶으시다면 안걸리게 몰래 하시던지요, 이미 정해져 있는 시스템을 말도 안되는 이유로, 단지 감옥에 갔다왔더니 정신을 차렸다는 이유로, 선진국에서는 단속이 덜하다는 이유로 대마초를 합법화해야되면 총기소지도 합법화하고~ 국어도 영어로 바꾸고~ 외국인 노동자도 좀더 받고~ 다 해도 되겠네요.

    다른나라와 비교를 한다는 케이스 자체에 이미 설득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 weed
      • 2013.07.04 04:16 신고
      법도 과학도 모르는게 꼭 지랄이더라.

      좀 제대로 알고 쓰시게...
      • 나나
      • 2014.01.03 13:36 신고
      법이라는건 한번 정해놓으면 바뀔 수 없는건가요?
      고쳐나가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어차피 법도 사람이 만들어 놓은거잖아요. 낡은법을 고칠 수 있다면 좋죠.
      오래전부터 무지에서 오는 잘못된 생각으로 판단으로 만들어진법이 꾸준히 현재에도 조금씩 바뀌고 있듯이, 한국의 대마초에 대한 지나치고 모순적인 체벌이 조금이라도 바뀌었으면 합니다~법이 이러니 사람들 인식도 뭔가 굉장히 나쁜것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고;;
      뭐~ 윗글 하나로 법이 당장 바뀔수 없을테니 흥분하지 마시고 논의 하고싶으시면 차분히 앉아서 공부 좀 해보셔요~^^ 그리고 다시 생각해보심이~ㅎ
      '해외에서 피운것까지 처벌한다는거에 너무 충격받았네요;;공산당도 아니고;;'
      • 리리리
      • 2014.05.16 07:20 신고
      나나님 말씀에 공감합니다.
      예전에 흑인이 노예였다고 해서 그 법을 따라서 지금도 흑인이 노예여야합니까? 여성 투표권은요? 아랍서는 여자가 운전도 못한다던데요? 히잡을 벗으면 강간을 당하질 않나? 게이는 결혼을 못하게 하질 않나 그 나라 법이 예전부터 그러면 그게 정의입니까? 세상이 변하고 과학이 발전하고 사람들의 인식이 변하는 건 생각 안 하십니까?

      미국이 30년대에 흑인과 멕시코인을 컨트롤하기 위해 대마초를 불법으로 만들었지요. 대마초를 피면 환각이 보이고 강간을 하게 된다는 선전문구를 썼습니다. 우리도 어릴 때 어디서 들어본거죠?ㅋ
      그걸 박정희가 고대로 배웠고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거든요.
      대중을 컨트롤하기 위해 까불면 이렇게 된다고 뉴스 내려고 민중가수들 잡으려고 엄청 강하게 만든 게 대마초 법입니다.
      전 세월호 사건 나자마자 이제 곧 대마초로 엄청 잡아들이겠구만 했습니다.

      지금 한국은 대마초에 관해 중립적인 상태여야 맞는거라고 봅니다.
      대마초의 좋은 점이 많이 드러나고 있어요. 물론 단점도 있기에 더 연구해봐야합니다.
      지금은 중립기어를 놓고 벌하지 말고 연구해야 할 때인데
      여전히 뉴스보도나 한국인의 인식은 미국 30년대 같은 환각, 강간약 인식입니다.
      전 중립이지만 만약 술과 대마초중 고르라면 대마초를 고를 것 같습니다.
      취하는 효과가 술은 업됨, 과감해짐, 폭력적이 됨, 인지를 잘 못함.
      대마초는 인지를 잘 못함, 릴렉스해짐, 매사가 귀찮아짐, 핀 동안 피해 망상에 빠질 수 있음 인데 제 눈엔 남에게 피해를 더 자주 주는 술이 훨씬 안 좋아 보입니다. 술집서 싸움 나는 거 못 본 사람 없을 겁니다.
      미국서 대마초 피고 싸움 났다는 경찰 케이스 찾아보세요. 없어요.
      여튼 너무 세뇌된 부정적 인식보다 중립적 인식을 가지고 냉정히 살펴보자는겁니다.
      정부는 괜히 술, 담배보다도 안 나쁜 거 갖고 너무 과한 벌 줘서 국민들 겁줄 생각도 말구요.
  2. 글 좋네요. 문득 대마초를 검색해 보게 되었는데 뜻밖의 심오한 내용의 글을 읽게 되었네요.
    법은 정하기 나름이라 애매모호 하네요...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대마초가 합법이 될지도
    모르겠어요.

    시간 되시면 우리집도 놀러 오세요 ^-^
    • ㅡ_ㅡ;;;
    • 2013.05.10 00:40 신고
    대마가 환각의 중독성이 없다는걸
    자료가 없으니 말이 안되신다고
    하는거같네요???
    *인위적 호르몬조절은 해당 호르몬 분비율에 영향을줍니다
    이건 약물치료후에 해당 호르몬의
    정상화를 만들기위해 상당한 장기간의 치료와 투약으로만 투약이 가능하며 갑자기 중지하게되면 해당 호르몬을 신체는 자체생산을 하지 못합니다
    이건 *대마초*하나에 해당하는게 아니라 호르몬 인위 조작하는 모든
    호르몬제에 해당합니다~!
    인위적 호르몬 과다 분비에의한 호르몬 과다분비현상을 대마초라고 안써있다고 해당사항 없다고 주장하시는게 좀~_~;;;
    환각제는 호르몬 인위조작이기 때문에 해당 자료를 ***정확하게 쓰시려면***신경계 호르몬에서 찾아보시고 쓰심이???
      • weed
      • 2013.07.04 04:19 신고
      공부와 조사는 네가 더 해야겠다!!!

      미쿡 워싱턴주랑 콜로라도주는 왜 합법화 했겠니???

      갸들이 너처럼 무지하지 않아서야.
    • Human
    • 2013.06.26 05:33 신고
    탈렌트 신구 선생님의 대사 한마디가 생각납니다.
    니들이` 게`맛을 알어~?
    게 맛이든
    개 맛이든
    먹어본 사람만이 그 맛과 풍미를 알지 않을까요?
    마치 비슷한것 같아서요^^ㅋ
    게 보단,,
    개고기 정말 맛나더군요,,,
    아,,,,
    담배가 게 맛같다면
    대마는 개 맛같으려나?
    아닌가??
    • 피기
    • 2014.01.03 13:38 신고
    좋은글 잘읽고 갑니다
  3. 페암은 개뿔- 지금까지 대마 많이 펴서 뒤진통계가 0명이다 우리나라만 정보가 왜이래???
    대마는 땅콩보다 더 안전합니다
  4. 대마 피고싶냐? 않좋아서 하지말자는데...
    그래도 하고싶다는 놈들은 정신병이 있는거아니냐 그게 인간의 기본욕구도아니고...발정기 개들마냥 약하고 싶어서....
    • 음.?
    • 2015.06.17 09:55 신고
    일단 대마 합법화 하기전에 지금있는 합법화 마약인 술+담배 문제부터 해결하고 대마합법이든 불법이든지 결정하는게 맞는것 같다 술도 술이지만 담배쪽 문제 가 심하다고 생각 하는데 같은 흡연 계열 로써 대마까지 끼면 진짜 문제가 산일듯하다 쩝.. 그리고 지금은 글로벌 시대인데 반해 우리나라 사람들은 딱딱한 유교 사상에 얽매어 너무 세상은 한면으로 본다는게 이런 문제들에 있어 제일 큰 장애물중 하나 아닌가 생각해본다
    • longbeach
    • 2016.11.13 21:30 신고
    떨피고 읽으니까 집중해서 재밋게 읽엇습니다. 한국말로 이런걸 읽으니까 새롭네요 ㅎ
    • weedru
    • 2017.01.01 04:42 신고
    Wickr : weedru


    떨 엑스터시 판매합니다 서울거래/ 지방거래/ 최저가/ 새벽거래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퀄리티를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진짜냐구요? 사기 아니냐구요?

    사진 인증, 동영상 인증 실시간(날짜) 문구로 얼마든지 해드립니다

    직거래 안합니다.비트코인으로 만 거래하며 모든동영상인증 실시간으로 해드립니다.

    안전이 최우선 조금만 이상해도 대화 차단합니다

    녹차또는 그냥 잎 아니냐구요? 아는 사람은 알겁니다
    퀄도 확실히 좋기때문에 국내가 아닌가 의심 하실수도있습니다 국내 인증도 해드립니다.

    인증 먹튀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신데 판매자weedru 라고 적기때문에
    다른곳에 인증도용 하실수없게 해드립니다.

    거래는 무엇보다 익명으로 진행이 됩니다 조금전 말씀드렸지만 직거래 원하시는 손님들은 사절합니다
    거래에대해 위험성과 안전성에 대해 가치관이 굉장히 떨어지는 손님에게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손님을 위한 싼가격에 g당 13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왜 다른 곳이랑 싼냐구요? 원래 이가격입니다. 다른 사기꾼들은 단가를 높게 잡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라도 팔아야지라는 생각이겠죠
    정상 딜러들은 1~2g 에 잘움직이지 않습니다.(이건 정말 명심하세요)

    첫거래 하시는 손님들은 얼마든지 문의도와 드리겠습니다,
    오래 거래하시고 상선으로 이용하시는 손님께는 그만큼 혜택이 많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상품

    AK 48 하이브리드

    Blue dream 인디카 계열

    Derahaze 하이브리드

    Bubble Gum 사티바 계열


    두번째 구매시 샘플 0.3g 정도 드립니다
    5g 이상 구매시 10%할인 또는 추가 샘플 두가지를 선택 하실수있습니다.

    지방은 최소 4g이상 판매가능합니다.( 출장중 경우에는 최소 4g 예외 될수도 있습니다)

    퀄이 마음에 드시지 안드시거나 상품에 문제가 있을경우 60% 까지 한불가능합니다

    거래 방식은 비트코인 입금확인후 동시에 드랍해드립니다
    드랍해드리는 시간은 거리상 걸리는 예정시간을 알려드립니다

    요즘 비트코인 추적되서 혹시 위험되지는 않나요? 라는 질문 하시는분이 많으신데요
    따로 판매가격 3% 때서 세탁까지 따로 해드리고있어 안전 보장 확실히 해드립니다

    서로의 안전과 익명을 우선시하는 거래 딜러weedru 입니다

    Weedru 대마 판매,대마 구매,위드구해요,쿠쉬 팝니다,쿠쉬 판매,쿠쉬삽니다, 마리화 팝니다,마리화 판매,떨 팝니다,위드 팝니다,마리화 삽니다, 마리화 구해요,THC,부산 떨 판매,홍대 떨 구입,서울 떨 판매,위드 삽니다,
    • Eternalwinter
    • 2017.05.23 20:34 신고
    안녕하세요 대마 합법화를 바라는 사람입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그리고 여러사람들이 잘못 알고있는 부분이 있어 두서없이 끄적이고 갑니다..

    대마 환각증상이 없습니다, lsd나 dmt 는 초월형 환각이 확실히 있죠 * 하지만 저는 lsd 또한 불법화 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유는 불법화 해야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궁금하신분은 lsd에 관한 연구자료 외국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대마의 환각증상이라 하면 환각이 아닌 *착각을 할 수는 있죠, 예를들면 창밖을 봤는데 먼곳과 가까운곳의 거리감이 안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것들이 전혀 사람의 건강이나 타인에게 해를 끼칠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대마 합법화 된다고 해도 대마 후 운전같은건 불법이어야 겠죠, 하지만 음주운전하면 안되니까 음주를 불법화 한다는건 당연히 개같은 소리입니다

    그리고 어떤 분은 타르에 대해서 말씀 하셨는데요
    타르는 물질이 탈때 생기는 것인데,
    대마는 흡연 만으로 복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외국에서는 초콜릿,껌,사탕,음료수,맥주 등등 음식으로도 복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고 이 외에도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흡연은 단지 복용하는 사람의 수단일 뿐이죠.
    thc 는 건강에 이로운 물질임은 확실히 수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되었고 현재도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제외
    이 외에도 대마의 cbd 성분은 실제로 많은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도 검색 몇번이면 모두 알수있는 사실이죠

    thc성분이 뇌의 노화를 억제한다거나 cbd성분으로 파킨슨병의 증세를 완하시키는건 검색을 5분만 하셔도 기사에서 금방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근데 정말 웃긴건 초록색 창에 대마cho(한국어로 초) 검색하면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지껄여논 사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사전의 정보는 연구나 검색은 해보지도 않고 "걍 하면 안되는 거니까 나쁜거야 알겠지?" 라고 써놨다고 생각하심 됩니다

    여튼 제가 하고싶은 말은 당장에 합법화를 해달라는게 아닙니다
    자신의 무지함을 알지 못하고, 대마 좀 피웠다고 대역죄인 취급하고, 실형 몇년 때리고, 사회에서 매장시켜버리는 짓은 하지 말자는 겁니다

    대한민국이 대마 비범죄화 하는것도 그리 먼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법을 개선해 나가는 것에 있어서 제일 큰 비중은 국민 이니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 주제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를 바랍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