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kOP] 회의 보고 004

Posted by 스프링데일
2010.12.06 16:44 ABOUT
12월 4일 4회차의 회의를 가졌습니다.  기말고사 직전이라 다들 바쁘신 관계로 모두 참석을 해 주시진 못했지만, 어느정도 버콥의 방향성, 그리고 학생회의 일부가 되기 위한 내부적 체계성에 대해서 토론하였습니다.

# 트위터 개설
블로그 디자인을 개편하면서 상단 우측에 트위터 링크를 넣을 수 있는 자리를 확보했습니다.  기존에는 슢틱이나 저의 트위터로 버콥의 글을 원격 송고했지만, 이제부터는 버콥 전용의 트위터를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주소는 http://twitter.com/BerkeleyOpinion 또는 블로그 상단 우측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 학교 내 타 한인 커뮤니티 홍보
12월 4일 학교 내 MLK 4층에서 한국학 위원회 CKS와 버클리 한인 학생회 KUNA의 연말 BANQUET이 열렸습니다.  행사 중간중간에 버콥 홍보와 새로운 멤버 영입을 위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간을 할애해주신 CKS 회장 이충원씨와 KUNA 회장 홍민주씨 이하 모든 스태프들에게 감사 드립니다.

# ASUC Constitution
현재 숲틱군이 UC 버클리에 버콥을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기 위한 절차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의 정식 이름은 BerkOP 이며, 조직 구성에 대한 토론을 나눴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Facebook의 버콥 전용 그룹에 따로 게시하겠습니다.

# 객원필진 글 Disclaimer 작성
객원필진 분들의 글을 받는 것은 버콥의 입장에서 영광입니다.  다만, 때때로 버콥의 지향성과 객원필진 분들의 글의 그것이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지금부터 버콥의 객원필진 글들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모두 “편집장 주” 라는 형식으로 Disclaimer를 글 하단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 미필자, 한국군을 논하다
공동경비구역에서 복무 경험이 있으신 김준영씨에게 미필자인 입장에서 버콥 필진들이 작성한 군대에 관련된 글들에 대해 자문을 구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김준영씨에게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특집의 제목은 미필자, 한국군을 논하다로 참석 멤버들의 만장일치로 결정되었습니다. 

# 3기 송고 싸이클
버콥의 필진들은 멤버이기 이전에 학교의 학생들입니다.  따라서 이번 싸이클은 멤버들의 기말고사 기간을 존중하여 자유제로 유지합니다.  다만 첫 번째 특집 프로젝트였던 “미필자, 한국군을 논하다” 를 주제로 작성된 7개의 글은 일시 발행이 아닌 기존 주기처럼 이틀의 간격을 두고 하나씩 발행할 예정입니다.  공부 기간 중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글을 투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The 1st Berkop Genera Meeting / 송년회 / 송별회 for Simply Complex Life
12월 4일 상기에 열거한 두 한인 학생회에 홍보를 마친 상태에서 오는 12월 18일 저녁, 즉 모든 기말고사가 끝난 후의 토요일에 새로운 멤버 희망자들과 함께 버클리 오피니언에 대하여 간단한 세미나 열 예정입니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송년회를 겸합니다. 또한 현재 고정 필진 중 한 분인 Simply Complex Life 님께서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잠시 휴학한 채 군입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Simply Complex Life 님의 송별회도 열릴 예정이니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으신 분들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Special thanks to CKS, KUNA, 김준영, and all members of the Berkeley Opinion

'AB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rkOP] 회의 보고 005  (0) 2011.01.23
필진을 위한 트랙백 개념 정리  (0) 2010.12.23
[BerkOP] 회의 보고 004  (0) 2010.12.06
[BerkOP] 회의 보고 003  (0) 2010.11.15
[BerkOP] 회의 보고 002  (0) 2010.11.05
[BerkOP] 회의 보고 001  (0) 2010.10.21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