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BERKOP] 회의 보고 017


버콥 3월 첫째 주 회의에는 비록 모든 스태프분들이 참석하지 못했지만 두 시간 동안 많은 안건에 대해 회의하였습니다.
 
첫 번째 안건,
3월 10일 Tomales Bay Oyster Farm으로 떠나는 버콥 스텝 단합 피크닉이 드디어 이번 주말입니다. 사다리 타기 게임을 통해 가는 차편과 오는 차편 구성원들을 정했고 회비는 이번 회의때 다 거뒀습니다. 아침 9시까지 모두 Barrows 주차장으로 와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로 떠나는 버콥 피크닉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돌아왔으면 합니다!

두 번째 안건, 
우리 버콥 글 알리기 위해서 어떤 일들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안건이 올라왔습니다. 일단 버클리 한인클럽 중에 CKS (www.berkeley.cks.com)과 KUNA 홈 사이트에 우리 글이 올라가기 시작 할 겁니다. 버클리 한인클럽에 많은 관심 부탁 바랍니다. 그 외에 다른 한국 한인신문에 우리 글 싣는 것도 생각해봤지만 아직 그건 힘들 것 같고 미주 미주 한국신문사에 한번 문의해보기로 했습니다. 부디 좋은 성과 있길 바랍니다. 더 좋은 생각이 있다면 다음 회의 때나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세 번째 안건,
버콥 멤버 정리와 관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기존 멤버들이 졸업을 하셨다면 어쩔 수 없지만, 아직 버클리 재학 중이신 분들이 거의 활동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즉 글을 올려지 않으시는 분들이 몇몇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학기 때 글을 하나라도 썼다는 기준으로 이번에 멤버 명단 정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차후 버콥 멤버십 유지는 이러할 것 같습니다.
 
1. 멤버는 최대한 많을수록 글이 그만큼 많아지니까 좋을 것 같습니다. 
 
2. 하지만 QUALITY 글을 올리기 위해 APPLICATION을 접수 하셔야합니다. 
- 멤버십 원서는 필력 위주로 볼 것입니다. 글 주제는 알아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버콥에 맞는 글이나 우리 사이트에 올라갈 만한 글 하나를 재출하는 걸로 정했습니다. 
- 멤버가 된 후에는 그달 올라갈 글을 적어주셔야하고 앞으로도 멤버들은 매달 글 하나씩 그달의 말일까지 써주셔야 멤버십 유지가 될 겁니다. 만약 말일까지 글이 올라오지 않는다면 아무런 경고나 공지 없이 버콥 멤버십을 잃게 됩니다.
 
3.버콥 멤버가 되었다면 적어도 한 학기 동안은 글을 써주셔야 버콥멤버로서의 QUALIFICATION이 주어집니다.

네 번째 안건, 
버콥 스텝이 되기 위한 절차는 이러합니다.
 
1. 일단 스텝은 min. 8명에서 max.10명의 인원으로 정했습니다. 지금 SPRING 2012 버콥 코어 스텝 구성원은 총 8명으로 (김성현, 박희원, 서샤론, 나호인, 이지혜, 배윤주, 한상윤, 이은민) 이루어진 탄탄한 그룹입니다. 만약 8명이 안 되면 새 스텝 맴버를 recruit 할 것 이고 10명의 인원이 찬다면 더는 받지 않을 겁니다. 그 이유는 코어 스텝은 서로의 단합과 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너무 많아진다면 버콥에 더 좋은 영향이 될 것 같진 않아서 그렇게 정했습니다.

2. 스텝이 되기 위한 절차도 멤버가 되기 위한 절차와 같이 똑같은 APPLICATION을 받을 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추가되는 사항은 코어 스텝이 되기 위해 버콥에서 활동하고 있는 스텝들과 인터뷰를 봐야 됩니다. 특별히 인터뷰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대충 인터뷰 질문들은 버콥에 들어오게 된 동기나 버콥에 대한 기대감들이나 버콥을 위해 무엇을 해 줄 수 있는지 그리고 자신에 대한 장점을 말하는 등 그런 기본적인 인터뷰와 스텝들과의 간단한 Q&A일 겁니다. 

3.마지막으로 스텝은 적어도 1년 즉 2학기 동안은 버콥 스텝으로서 활동하셔야 QUALIFICATION이 주어집니다.

다섯 번째 안건,
버콥내에서도 직책이 있기에 아직은 작은 클럽이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는 멤버들이기에 기본적인 직책에 대한 TITLE NAME을 지어봤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변경 될 수 있는 사항들입니다.
 
1. 코어멤버 직책들
- 일단 모든 코어멤버들은 Opinion Contributor입니다.
- President (김성현)
- Editor in Chief (박희원) 중도하차
- Human Resource  (나호인)
- Receptionist (이은민)
- Secretary (이지혜)
- Treasurer (서샤론)
- Event Coordinator (배윤주)
- Entertainment Manager (한상윤)
 
2. 일반 멤버 필자들은 Berkeley Opinion Writer로 등록됩니다.

여섯 번째 안건,
앞으로 2주에 한 번씩 소셜을 가질 예정입니다. 둘째 주 소셜은 버콥 스텝들이 하는 코어소셜이고 네번 째주 오픈소셜이라고 버콥 모든 스텝, 멤버, 그리고 우리 동아리에 관심 있는 분들과 함께하는 자리가 될 예정입니다. 간단한 제너럴 미팅을 하고 오픈 소셜을 할지 아니면 그냥 오픈 소셜이 될지는 아직 미지정이지만 모두 참석해주시면 재밌는 자리가 될 것 같습니다. 소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때그때 공지 될겁니다. 

일곱 번째 안건,
회의 마지막 내용은 FEEDBACK ON CLUB MANAGEMENT이었습니다. 즉 클럽에 대한 불만이나 앞으로 더 개설할 점들이 없을지에 대한 의견을 나눠봤습니다. 자리에 있던 모든 멤버들은 현재 동아리에 대한 불만이 없었고 앞으로 만약 동아리 환경이나 어떠한 점에 불만이나 의견이 있다면 그때그때 상의하고 타엽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3월 STAFF-TO DO LIST UPDATE*

김성현:
매주 회의 진행
버콥 멤버 옷 주문
버콥 멤버 명단 정리

배윤주:
3월 10일 Tomales Bay Oyster Farm 피크닉 준비 담당

박희원:
미주 한인 신문사에 우리 글 싣는 것에 대해 문의해보기
국회의원들 보좌관들에게 이번 선거를 통해 버클리나 미국 방문 계획 있는지 문의해보기

이지혜:
FACEBOOK 버콥 페이지 관리하기 
Tomales Bay Oyster Farm 피크닉 사진 편집하기 

나호인:
프로파일링 정리하고나서 버콥 코어 스텝들과 공유하기
버콥 필진들이랑 글 정리하기 

이은민:
매주 회의 방 예약 담당

주말에 Tomales Bay Oyster Farm 피크닉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와요! 


'AB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rkOP] 회의 보고 019  (2) 2012.04.02
[BerkOP] 회의 보고 018  (0) 2012.03.22
[BerkOP] 회의 보고 016  (0) 2012.03.08
[BerkOP] 회의 보고 015  (0) 2012.02.29
[BerkOP] 회의 보고 014  (0) 2012.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