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BerkOP] 회의 보고 006

안녕하세요. BerkOP에서 서기를 맡게 된 cielographer입니다. 편집장 스프링데일님이 쓰시던 회의보고를이어서 쓰려니 부담이 조금 되네요

우리 BerkOP은 2월 8일 여섯 번째 회의를 가졌습니다. 지난 오리엔테이션 이후 기존 멤버분들은 물론 새로운 분들께서도 많이 참석해주셔서 자리를 빛내 주셨는데요. 바쁜 시간 쪼개어 나와주신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회의보고 시작해보겠습니다.

# Feedback
기존 멤버 분들과 버콥에 처음 글을 올려본 새 필진 분들이 서로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떻게 해야 버콥의 좋은 글들을 더 많은 사람이 공유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 New Website Layout
새로 바뀐 버콥 웹사이트에 대해 의견을 나누어 보았습니다. 일단 주제가어두운 글도 많은데 검정색의 바탕화면은 분위기를 더 어둡게 만든다는 것이 많은 분들의 의견이었는데요. 필진한 분이 노란색을 추천 해주셨고 많은 분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주셨습니다. 봄을 맞이하여 분위기를한번 밝고 화사하게 바꾸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 New Staff

빠르게 성장하는 버콥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로운 스태프 두 분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제부터 회의록과 회의 보고서를 작성해주실 서기로 cielographer님을, 그리고 멤버들 간의 연락망과 버콥의 각종 이벤트를 관리를 담당해주실 이벤트 플레너로 모모의 어드벤쳐님을 결정하였습니다.

# Advertising Cal Clubs through BerkOP
버클리의 많은 한인클럽들의 현황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각 클럽의 주요 활동내용을 담은 구글 캘린더를 버콥웹사이트에 개제하기로 결정 되었습니다. 또한 버코라 방송들을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를 장착하기로했습니다.

# Google Adsense
버콥의 구글 광고 삽입에 대해서는 다소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안건은 방문자 수가 많아졌을 때 다시 꺼내보기로 결론 내렸습니다.

# BerkOP Facebook Club
버콥 Facebook Club을 활용해 보자는 안건이 나왔지만 익명성보장을 위해 여태껏 하던 대로 Secret Group 안에서 활동할 계획입니다. 또한 Secret Group 밖에서는 버콥 멤버가 아닌 다른 Facebook 사용자들이 실명을 유추할 수 있는 말들은 철저한 익명성 보장을 원하는 분들에 한하여 자제 하기로하였습니다.

# English Part
버콥 웹사이트 주소 자체가 berkeleyopinion 이기 때문에방문자의 대상을 굳이 한국인에 제한 할 것이 아니라 다른 인종들까지 확장하고자 하는 바램에 웹사이트와 연재된 글들을 영어로 번역하자는 제안이 있었습니다만지금 버콥에서는 많은 일들이 한꺼번에 진행되는 상황이라 일단은 독자들을 한국인들에 중점으로 두고 활동 하기로 했습니다.

*친목
조만간 친목도모를 위한 술자리나 MT가 마련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지 해드릴 테니 모두들 그때 봐요!

# 5기 송고 스케쥴
마지막으로 송고 스케쥴 입니다. 필진 여러분들은 확인해 주시길 바랍니다.

2월 14일: 숲틱, ZeusCrisis, philoniusphunk
2월 16일: mikirooh, 안녕이야기,phantomkid
2월 18일: 수줍은 18금, [H], mikirooh
2월 20일: whorule, l'imperatrice, 아모쓰
2월 22일: AtomicWriter, 모모의 어드벤쳐, 훈지
2월 24일: cielographer, 금곰, BlindlyOptimistic
2월 26일: 스프링데일

'AB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BerkOP] 회의 보고 008  (0) 2011.03.09
[BerkOP] 회의 보고 007  (3) 2011.02.22
[BerkOP] 회의 보고 006  (0) 2011.02.09
[BerkOP] 회의 보고 005  (0) 2011.01.23
필진을 위한 트랙백 개념 정리  (0) 2010.12.23
[BerkOP] 회의 보고 004  (0) 2010.12.06